카테고리 없음

[제주2박3일] 제주흑돈 숙성의 자부심 돈어길😊 4탄❤

봉봉이❤ 2021. 11. 21. 10:02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중산간선로 2274 C동 1층

제가 방문했을 때는 가오픈 상태였구요, 11월 17일 부터 정식 오픈입니다.

가오픈이었는데도 사람이 많아서 대기가 있었어요.

그럼 돈어길을 소개해드릴게요.

숙성의 자부심 이라고 적혀져있는데 정말 자부심을 가지고 장사하신다는 느낌드는 곳이었어요.

직접 다 구워주시고 설명해주시고, 대접받는 느낌이라서 너무 좋았던 곳이에요.

외관은 이렇게 통창으로 되어 있구요, 흑돼지를 파는 곳이에요.

주황불빛이 따뜻하게 느껴지죠?

그럼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고기가 주렁주렁 매달려있고, 숙성의 자부심이라고 적혀져 있어요. 

 

고기가 진짜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확대해서 한번 더 볼까요? 튼실한 돼지가 지푸라기에 꽁꽁 묶여져 있네요~

조금 기다리다 보니까 이제 저희 차례가 왔어요.

메뉴판 먼저 보여드릴게요~

 

돈어길 한라봉 숙성 제주흑돼지

 

21일 숙성(저온숙성), 한라봉 마리네이드, 한라봉 진피 훈연을 거친 노력의 맛을 손님께 바칩니다.

 

돈어길 2인 세트 메뉴
21일 숙성 제주 흑돈 삼겹 250g + 목살 250g + 마늘밥 = 할인가격 5만 6천원

 

돈어길 3인 세트 메뉴
21일 숙성 제주 흑돈 삼겹 330g + 목살 330g + 마늘밥 = 할인가격 7만 5천원

 

돈어길 4인 세트 메뉴
21일 숙성 제주 흑돈 삼겹 430g + 목살 430g + 마늘밥 = 할인가격 9만 9천원

 

돈어길 갈매기 2인 세트 메뉴
72시간 숙성 제주 흑돈 생갈매기 300g + 양념갈매기 300g + 마늘밥 = 할인가격 5만 3천원

 

메인 메뉴

 

21일 숙성 제주흑돈 삼겹 150g 1만 6천원
21일 숙성 제주흑돈 목살 150g 1만 8천원
21일 숙성 제주흑돈 항정 150g 1만 8천원

72시간 숙성 제주흑돈 생 갈매기살 180g 1만 5천원
72시간 숙성 제주흑돈 양념 갈매기살 180g 1만 6천원

 

추가메뉴

 

김치찌개 추가 5천원
가리비젓 추가 3천원
버섯 추가 1천원

 

사이드 메뉴

 

된장술밥 (직접담근 된장으로 끓인 솥밥)
마늘밥 (서귀포 대정읍 마늘을 넣은 마늘밥)
마약계란찜
비빔국수 (한우사태를 갈아넣은 비빔장)
돈어길 냉면 (육수 : 한우사골 한우사태)

 

주류 음료

 

참이슬, 처음처럼, 한라산 5천원
테라, 카스 5천원
청하, 매화수 6천원
콜라, 사이다, 환타 2천원

돈어길의 숙성 노하우

부드럽고 풍미로운 고기를 만들기 위해 1년간 64번의 테스트를 거친 돈어길 만의 노하우

21일간의 드라이에이징, 24시간 한라봉에센스 마리네이드, 7분간의 한라봉진피 훈연, 비장탄을 사용한 시어링 3분간의 레스팅

21-24-7-3 이것은 돈어길이 만들어낸 최고품질의 흑돼지구이의 고유번호입니다.


돈어길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

숙성고기를 소금을 콕 찍어드세요.

명이와사비와 톳짱아찌를 조금 올료려 드세요.

고기에 자리돔젓 찍어 드세요.

가리비젓을 조금 올려 드세요.

제주월동무로 만든 살얼음 물김치와 곁들여 드세요.

 

돈어길의 믿음

중부 돈어길 이섭대천 리정
마음속의 믿음은 돼지고기와 물고기 조차도 길하게 하며 믿음은 맨발로 큰 강을 건너 이로움을 얻게 한다.

돈어길은 최고의 흑돼지를 사용합니다.
돈어길은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합니다.
돈어길은 숙성을 통해 최고의 맛을 위해 노력합니다.
돈어길은 내 가족을 위해 준비하듯 정성을 다해 재료를 준비합니다.
돈어길은 변합없이 청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의 노력이 손님들의 행복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와... 정말 자부심이 느껴지지 않나요?

벌써 믿음이 팍팍!!!

 

이제 밑 반찬이 셋팅 되었어요.

 

쌈장, 마늘, 소금, 와사비, 명이나물, 부추무침, 톳장아찌, 백김치,

 

그리고 저 벌리 보이는 작은 그릇에 있는 것이 가리비젓이에요.

그리고 조금 있으니까 살얼음물김치가 나왔어요. 와...새콤달콤 입맛을 돋구어주었어요~

제가 너무 맛있게 먹다보니까 남편이 다 먹으라고 양보해주었어요 ㅎ

이건 자리돔젓이에요. 따뜻하게 나오는데 와.. 고기랑 궁합이 짱이에요!

 

그리고 찌개는 서비스로 주셔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훈연중인 고기가 나왔어요.

돔 형태에 뚜껑에 있으니까 느낌있어 보이지 않나요? ㅎ

 

가만히 기다리면, 직접 오셔서 열어주시고, 구워주셔요.

 

짜짠! 새송이버섯과 껍데기, 그리고 고기들이 올라갔어요~

한테이블 한테이블 정성껏 구워주시고, 구워주시는 동안 설명도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이제 고기가 노릇노릇 익어서 먹기 좋게 잘라주셨어요.

너무 맛있어 보이죠?

일단 고기만 먼저 한입! 와.... 고기 자체만으로도 너무 맛있어요.

짜잔~ 불판위에 있는 고기들도 한컷! 찍어줬어요.

그리고 마늘밥이 나왔어요.

계란을 마늘밥 위에 뿌려서 먹으면 된다고 하셨어요.

노른자를 넣고 비벼비벼~~

비비고 나서 보니까 노란색~ 약간 강황밥 느낌이 나네요 ㅎ

잘 비볐으니까 한입! 와.. 고소하고 마늘의 향도 나고 맛있었어요 ㅎ

그리고 이번엔 자리돔젓을 찍어서 먹어보겠습니다.

말해서 뭐해요.. 너무 맛있어요... 짭짤한 젓에 고기,,크으!

남편은 자리돔젓 스타일!

저는 명이와 와사비가 너무 좋았어요....

명이의 단짠과 와사비의 알싸함이 와,... 고기와 너무 잘어울려요,,,

그리고 잘 구워진 껍데기에 와사비를 올려서 냠냠!

껍데기 강추!!! 너무 맛있어요 ㅠㅠㅠ 껍데기만 더 시킬 수 없나여? ㅠㅠ

그리고 이번엔 톳장아찌에 와사비까지 올려서! 냠냠! 와....

왜 톳을 주시는지 알겠어요! 톳의 식감과 고기..와... 미쳤어요...

그리고 저희는 많이 먹기 때문에 2인분으로 부족하기도 하고 양념 갈매기살을 먹어보고 싶어서 시켰어요.

크~ 비주얼이 아주그냥...

이제 노릇노릇 익었어요!!!!!!

빨리 구워져랏!

음.. 양념 갈매기는 약간 평범?

달달하고 맛있었는데 흑돼지 승!!!! ㅋㅋㅋ

그리고 냉면을 빼먹을 수 없죠 ㅎ

냉면이 와... 달달하고 어? 뭐지? 무슨맛이지?

맛을 표현할 수 없는 맛있는 맛이었어요 ㅋㅋㅋㅋ

남편도 어? 뭐지 맛있는데 뭐라고 표현하지? ㅋㅋㅋㅋ

기존에 먹던 냉면의 맛과는 다른 맛이구요!

깔끔하고 달달한 맛이었어요 ㅎ

고기엔 냉면! 크으! 맛있는 한끼었습니다^^

또 가고 싶네요...ㅠㅠㅠㅠㅠ

반응형